2008년 9월 29일 월요일

얼굴 크기 줄이는 것은 시간문제

한 10년은 되었나요. 얼굴 큰 사람과 하반신이 상반신에 비해 다소 짧은 사람이 친구들 사이에서 놀림의 대상이 되기 시작한 것이 말입니다. 완벽한 남부럽지 않은 외모를 갖고 있는 저 조차 남들이 제 신체에 관해 이러쿵 저러쿵 말할 때는 기분이 좋지 않은데, 하물며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남들과 비교되는 외모를 가진 사람들의 기분은 어떻겠습니까. 사실, 얼굴이 크고 상반신이 긴 것은 동아시아인들이 갖고 있는 특징입니다. 그것을 부정하는 것은 옳지 못한 행동이지요. 이런 놀림을 장시간 받다보면, 당사자들은 주눅이 들어 급기야 열등감에 빠져 심한 스트레스 장애를 겪게 될 수도 있음입니다. '장난은 장난일 뿐, 오해하지 말자'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 무심코 던진 돌에 개구리는 유명을 달리합니다.

이와 같은 현상은 일본도 다를 바 없나 봅니다. Trends in Japan에서 얼굴이 큰 사람들을 위한 얼굴 벨트를 소개했는데, 그 모습이 가관입니다. 별의 별 물건을 다 파는 일본이라지만, 이것이 과연 효과가 있을 지 매우 궁금하군요. 보시다시피 벨트를 가로와 세로방향으로 번갈아 가며 얼굴을 감싸주는 도구(小顔 Make Belt)입니다. 그럴듯 하지 않습니까?


다음은 입술이 두꺼워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보조기구입니다. 흔히 입술이 두꺼운 사람들에게 그들의 입술을 가리켜 "썰면 세 접시."란 말을 씁니다. 입술이 두꺼운 것도 동아시아 사람들의 특징 중의 특징이지요. 한국 사람들이 무표정하게 있으면 외국인들은 화가 나 있는 거라 생각한답니다. 우리 말의 특성 상 한국인들은 얼굴 근육을 많이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그런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면에 영어권 국가를 예로 들어 말하자면, 영어는 좌우 얼굴근육이 심하게 움직여야만 제대로된 발음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의 입술은 얇고 폭이 넓게 진화되어 온 것이라고 어디선가 줏어 들은 바 있습니다. 여하튼, 아래 그림에 있는 것이 바로 입술모양을 변형시킬 수 있게끔 해준다고 하는 도구(Slim Mouth)입니다.



두 가지 모두 아이디어는 그럴 듯 해 보입니다만, 이런 도구를 사용하는 것 보다 아침마다 집을 나서기 전 1-2분이라도 안면 근육운동을 하는 게 훨씬 낫지 않을까요?

All images via Trends in Japan



댓글 16개:

  1. 저게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도 한 10년은 해야 겨우 1cm 줄어들까 말까 할것 같은데 그냥 본인 외모에 만족하고 사는게 최고겠죠. 포스팅 잘보고 가요 ^^

    답글삭제
  2. 효과를 떠나서 무지 아플것 같아요 ;ㅁ;..

    답글삭제
  3. @엘비스 - 2008/09/29 14:36
    정답입니다. 더군다나 저는 부작용도 우려가 된답니다. ㅎㅎ

    답글삭제
  4. @마티오 - 2008/09/29 14:44
    압박감이 심하겠죠. 치열이 흐트러지거나 관절에 무리가 갈 수도 있을 것 같군요. ^^

    답글삭제
  5. 파하하하... 잼있네용

    음. 왠지 고생만 하고 원하는 결과는 못얻을것 같은 발명품들인데요?



    그냥 혼자 매일 마사지 하는만큼의 효과는 나올려나 ㅋㅋㅋ 모르겠어요 ^^

    답글삭제
  6. Make Belt는 예전서부터 있었는데요...

    초기모델은 눈과 코 입 빼놓고는 얼굴 모두 커버하게 하는 형태로 나왔었죠. 예전에 일본에 살 적에 본적이 있습니다.^^

    지금 나온것은 턱이랑 이마 위주로만 조여주네요..

    볼살있는 분들은 어떻하라고..ㅋㅋㅋ^^;;

    답글삭제
  7. @별헤는밤* - 2008/09/29 15:35
    그렇죠? ㅋㅋ 그런데 저걸 사는 사람들이 있는 모양이예요. ^_^

    답글삭제
  8. @JUYONG PAPA - 2008/09/29 16:51
    치통있을 때 유용할 것 같은데요. ㅋㅋ

    일본이란 나라 참 재미있습니다. ^^

    답글삭제
  9. 저도 크기좀 작아졌으면 좋겠어요 ㅠㅠ...



    아 이놈의 대두 ㅠㅠ

    답글삭제
  10. @김치군 - 2008/09/29 19:08
    아이고 깜짝이야. 새 글 등록했는데, 댓글이 번쩍하고 뜨길래. ㅋㅋ

    일본여행가시면 하나 사오세요. 가격도 얼마 안한답니다. ^^

    답글삭제
  11. 낄낄낄 이거 진짜 되는 걸까요?

    그나저나 전 입을 좀 더 크게 하고 싶은데 -_-;

    답글삭제
  12. 우리때는 큰게 더 멋있었다는.....진짜로 그랬는데...

    답글삭제
  13. @Ruud - 2008/09/29 22:17
    입술을 슬림하게 만든다는 것이 좌우로 늘인다는 뜻 아니겠습니까? 그렇다면 Ruud님도 저 기구의 도움이 필요하겠군요. ㅎㅎ

    답글삭제
  14. @luuu - 2008/09/29 22:36
    Luuu님이 과거에 한 멋 하셨군요! ^^

    답글삭제
  1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2008년 10월 1일 오후 3:1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완벽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1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08/10/01 15:15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원하는 크기로 완벽히 줄여줄 것 같다는 말씀? ㅎㅎㅎ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