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14일 토요일

쵸콜렛이 주식인 12살 영국소녀


이제 12살 난 영국소녀 Rebecca Scowcroft는 조금 특별합니다. 그녀가 하루동안 먹는 것이라곤 쵸콜렛과 쌀로 만든 시리얼이 전부이기 때문이죠. 그나마 그 시리얼도 쵸콜렛을 녹인다음 말아(비벼?)서 먹는다고 합니다.

Rebecca는 음식공포증이라 불리는 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이것이 그녀가 쵸콜렛만 먹는 이유입니다. 영국에서는 전국의 학교마다 한명씩은 이 병으로 고생을 하는 아이들이 있다고 합니다. 레베카도 그 중 한명인 셈이죠.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레베카의 건강은 아주 양호하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상에는 참 별의 별 사람들이 많습니다. 지구상의 인구가 60억이니 그럴 만도 합니다. 제가 알고있는 희한한 음식을 먹는 사람만 해도 이 소녀를 포함해 일곱명입니다.

1. 쵸콜렛만 먹는 소녀
2. 설탕에 음식을 말아 잡수시는 할아버지
3. 돌 잡수시는 중국할머니
4. 모래를 잡수시는 중국할아버지
5. 커피만 잡수시는 아저씨
6. 쵸콜렛 바만 먹는 영국인
7. 흙만 잡수시는 러시아 할머니


이 중 마지막 3명은 아예 커피와 쵸콜렛, 흙이 주식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흙만 잡수시는 할머니가 기억에 남습니다. 한 십년 전 우리나라 방송국에서 할머니를 취재하기 위해 러시아 내지는 주변국가를 방문했었고 TV에 방영이 됐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 할머니의 주식은 우리가 산에서 흔히 보는 흙인데, 오랜기간 흙을 먹어왔던 나머지 그 동네에서 수 많은 함정들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 할머니가 흙을 실어 나르기 위해 땅을 판 흔적이죠.

설탕을 음식에 뿌려서 드시는 할아버지는 그야말로 압권이었습니다. 첫 방영 후 제작진이 조청을 선물해 드렸는데, 다행히(?) 이후 설탕을 안드시고 조청만 드신다고 합니다. 밥과 삼겹살을 조청에 말아서 잡수시더군요. 지금 생각만 해도 소름이 돋습니다.

이런 모든 분들이 다행히도 건강에는 별다른 지장이 없다고 합니다. 정말 다행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렇게 세상에는 oddly enough한 일들이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많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혹시 이 외의 '희한한' 것을 먹는 사람들을 보신 분 제게 제보를 좀...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제는 MBC에서 '인형소녀 케나디'를 방영했습니다. 새삼 건강의 소중함을 느꼈고, 가족의 소중함도 느꼈습니다. 또 평범하다는 것이 얼마나 복받은 일인가 하는 것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다만, 그 아이가 건강히 자랄 수 있도록 아무 것도 해줄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생면부지의 저도 이토록 안타까운 데, 케나디 부모의 안타까운 마음은 이루 말할 수 없겠지요. 털끝만큼이나마 그 심정을 헤아려 보기위해 어젯밤엔 오랜만에 눈물도 찔끔 흘려 봤습니다.

아프지 말고 건강히 잘 자라거라, Kenadie! 세상은 너를 사랑한단다.



 

댓글 5개:

  1. 안티프라민인가? 어디만 아팠다 하면 무조건 그걸 바르는 할머니가 계셨는데 배가 아프면 막 드셨던 것 같아요



    흠좀무...ㄱ-;;;;



    그리고 또 유리를 씹어드시는 동남아계 아저씨도 기억이...^^;

    답글삭제
  2. 특이한 사람들 많네요.

    그런데 단순히 특이식성이거나 공포증 수준인 사람은 그나마 나을지도 모릅니다.

    더 심한게 알러지죠. 알러지가 심한 사람은 생명의 위험까지 있으니까요. 땅콩 알러지가 심한 사람은 땅콩껍질만 닿아도 쇼크를 일으키기도 하고, 흔한 곡물이나 첨가물에 알러지인 사람은 식사나 간식도 안심하고 못합니다. 전에 어떤 뉴스에는 물에 알러지인 아이도 있더군요. -_- 물이 닿으면 화상처럼 다친다고...

    답글삭제
  3. @Ray - 2008/06/14 23:08
    오..레이님 땡쓰. 정말 그런 할머니가 있네요. 유리씹어먹는 아저씨라..우리나라 철사 씹어먹는 아저씨도 있더라구요. ^^

    답글삭제
  4. @Draco - 2008/06/15 03:06
    흠...일단 아버지 어머니 감사합니다. 물알러지 아이는 그럼 어떻게 수분섭취를 할까요? 이거야말로 흠좀무. ㅜㅡ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TV 아이템, '우려먹기'로 일관할 셈인가?
    TV 아이템, '우려먹기'로 일관할 셈인가? MBC스페셜 '인형소녀 캐나디'를 계기로 본 아이템 우려먹기의 현실 방송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과정에서 이전에 소개된 사례가 전혀 없는 소위 진짜배기 '아이템'을 찾...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