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28일 토요일

나에게 맞는 향수를 찾아라 - Scent Map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랑하는 연인이 있다면 누구나 한 번쯤 어떤 향수가 좋을까 하고 고민했던 적이 있으신가요? 굳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하기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본인 취향에 맞는 향수를 사기 위해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고 또 매장에 들러 이것 저것 향을 맡아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많이는 아니지만, 저도 과거에 두 세번 정도 백화점에서, 공항 면세점에서 여러 종류의 향수 향을 맡아 본 나머지 나중엔 머리가 몽롱해져서 급기야 향이 아닌 브랜드가 선택기준이 됐었던 적이 있습니다.

SCENTMAP이라는 웹사이트가 우리의 이런 불편함을 어느정도 해소시켜 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단 주로 향수에 대한 지식이 여성분들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남성분들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만, 향수를 많이 쓰는 여성분들에게도 이 웹사이트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_^ 남자인 제가 볼 때 조금 복잡하긴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SCENTMAP에 접속하시면,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왼편에 브랜드와 원하는 향을 고를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저는 예를 들기 위해 Bulgari와 Rose essentielle를 선택해봤습니다. 그리고 오른 편의 리모콘에 있는 화살표 버튼(Extroverted, Fresh, Warm, Intimate)과 아래 부분의 선택메뉴로 조정을 해 나가면서 본인에게 맞는 향의 향수종류를 추려낼 수 있습니다. 이 버튼들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 지 잘은 모르겠지만, 대충은 감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 남성용 향수의 종류가 그리 많지 않아서인지, 이 SCENTMAP은 아쉽게도 여성용 향수만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For Women Only.


댓글 4개:

  1. 전 개인적으로..



    CK이터니티, 다비도프 쿨워터, 이세이미야케, 디오르 페런하잇 정도를 사용합니다 ㅋ;; 이세이미야케는 질려가고 있지만요;;

    답글삭제
  2. @김치군 - 2008/06/28 13:42
    음...상당히 다양하군요. 향수의 수와 바람기는 비례한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

    답글삭제
  3. 향수 고르는 사람들한테 상당히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잇을 것 처럼 보이네요. 제가 향수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편이라 그런지 반가운 서비스 같습니다.^^

    답글삭제
  4. @마키디어 - 2008/06/30 01:20
    마키디어님 향수를 자주 사용하시나 보군요. 이참에 저도 향수에 관심좀 가져볼까요? 반갑게 맞아주셔서 고맙습니다.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