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2일 월요일

녹지않는 쵸콜릿 개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당제품과 관련없음. photo by brentdanley (flickr.com/photos/brentdanley)

호주 Tasmania라는 곳의 한 연구소는 그들이 세계 최초로 입에 닿기 전까지는 녹지 않는 쵸콜릿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보통 쵸콜릿이라 함은 맛은 좋지만 손에 닿으면 사람의 체온에 의해 녹게 되고, 누구나 한번쯤은 가방에 넣어 놓았던 쵸콜릿때문에 소지품이 지저분해졌던 경험이 있을 겁니다. 칼로리가 높은 관계로 예로부터 군대에서는 비상식량으로 많이들 애용하고 있습니다. 미군의 쵸콜릿은 영화상에서 어린이나 여자들을 포섭(?)하기 위한 도구로서도 가끔 등장하기도 하죠. 하지만 우리나라 군대는 제가 전역하기 전 쵸콜릿을 배급받아 본 적이 없으므로 패스. 혹시 날라리 부대?

이 쵸콜릿은 Tamania에 있는 국방과학연구소가 한 식품회사와 공동개발한 것으로 섭씨 49도까지 녹지 않는다고 합니다. 참고로 보통 쵸콜릿은 약 34℃ 부근에서 녹습니다. 이미 Queensland 북부에서 호주 군인들을 대상으로 이 쵸콜릿에 대한 테스트를 마친 상태라고도 연구소는 전했습니다. 여기서 궁금증 하나. 49도의 온도에도 녹지 않는데, 사람 입에 들어가면 녹을까요?

또한 이 연구소가 개발한 쵸콜릿에는 다른 쵸콜릿 제품에는 없는 비타민 A와, B1, C가 첨가되어 있다고 합니다.



댓글 1개:

  1. 1빠네요ㅋㅋ

    침때문에 녹는 것일수도..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