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3일 화요일

에어컨디셔닝 방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의 쿠초후쿠라는 회사가 개발한 방석은 조금 특별합니다. 우리나라의 여름도 일본만큼이나 습도가 높고 무더워 졌기 때문에 이와 비슷한 제품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날 것 같습니다.

스즈카제라는 이 방석은 에어 컨디셔닝 시스템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외부의 공기를 환풍기의 원리와 같이 팬을 이용, 내부로 빨아들여 다시 밖으로 배출하는 구조입니다. 방석내부에는 'super spacer'라는 것이 촘촘히 들어있어 사람의 몸무게로 인해 통풍이 되지 않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매우 유연한 구조일 뿐만 아니라 가벼워서 휴대도 간편하다고 합니다. 또한, 링크되어 있는 동영상에서 처럼 건전지로 작동되고, 경제성마저 뛰어나 하루에 8시간 씩 매일 사용한다고 했을 경우 한달 전기료는 약 50원에 불과합니다.

쿠초후쿠라는 회사는 이 외에도 예전부터 이와 같은 원리를 이용한 의류침대시트를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방석은 현재 쿠초후쿠 회사 홈페이지에서 스탠다드형이 약 48,000원, 자동형이 약 72,000원, 자동차용이 약 67,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과 관련된 동영상을 잠깐 보시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써보질 않았기 때문에 성능은 잘 모르겠지만, 이 회사가 꾸준히 개발해서 시장에 내놓고 있는 것으로 미루어 그다지 실망스러운 제품은 아닌 것 같습니다. 팬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건물내부에 설치되어 있는 에어컨처럼 시원한 느낌은 없겠으나, 일단 땀은 생기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만...국내에서도 이 것과 유사한 방식의 제품이 판매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름철 땀때문에 고생이 많으신 분들은 구입을 고려해 보셔도 좋지 않을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2개:

  1. 쿠션은 둘째치고(회사가 넘 추워요;) 입는 옷은 되게 탐나는걸요?

    진짜 땀나는 건 질색이에요..ㅠㅠ 여름 밉다..ㅠㅠ ㅠㅠ

    침대에 까는 것도 가지고싶어요 흐흐..근데 그 위에 누워도 통풍이 다 되나봐요 신기해라..

    답글삭제
  2. @Ray - 2008/06/04 09:22
    레이님도 여름 싫어하시는군요. 운동하면서 땀흘리는 건 괜찮지만 아무것도 하지않고 삐질삐질 땀흘리는 건 질색이라. 하나 사드려요?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