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31일 목요일

세계 최대 타이어 기록갱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면 더 큰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타이어는 미국의 Michigan에 있으며 높이만 80피트(약 24m)입니다. 하지만, 이 타이어는 실제 사용을 위해 제작된 것이 아니라 1964년 New York World's Fair에 선보이기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구글 어쓰에서도 보입니다. 그렇다면 현재 생산되고 있는 타이어 중 가장 큰 타이어는 어떤 것일까요?

미국의 타이어 제조회사 Titan은 자사에서 제작한 세계 최대 타이어를 7월 1일 생산하기 시작해서 28일 주문자에게 발송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타이어는 높이가 14피트(약 4.27m)에 두께가 63인치(약 1.6m)입니다. 국민차라고 하면 좀 그렇지만 승용차계의 베스트셀러 소나타 최신형 전장이 4.8m입니다. 거의 자동차 한 대 만한 길이이며, 타이어의 두께는 대한민국 여성 평균 키를 약간 밑도는 수치입니다. Titan사가 이 타이어를 생산하기 전 세계 최대 타이어는 일본의 타이어 제조회사 Bridgestone이 생산하고 있던 것으로 Titan사의 타이어보다 길이가 11cm 짧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면 더 큰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image credit: Titan


대형 타이어들은 주로 광업에서 운용되고 있는 중장비에 사용됩니다. 땅을 파고 나온 흙을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걷어 내야만 경비가 절약되기 때문에 광산업계는 대형 차량을 선호합니다. 따라서 타이어도 그만큼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아래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mage credit: vincelewis.net


사용자 삽입 이미지

image credit: vincelewis.net



Source: gizmag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