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17일 목요일

밤(夜)을 좋아하는 건물 Top 5

사용자 삽입 이미지

image by cmbellman (flickr.com/photos/cmbellman)

세계 어느 도시나 높은 곳에서 보는 야경은 아름답습니다. 환상적으로 보이게 하기 위해 일부러 여러가지 색상의 조명을 이용해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건물들도 근래들어 많이 보입니다. 제 블로그 소스 중 하나인 deputy-dog에서 화려한 조명이 돋보이는 건물들을 다루었기에 저도 이를 토대로 이곳에서 언급한 각각의 건물을 조사해 봤습니다.

1. 벨라루스 국립도서관
벨라루스 국립도서관은 외관 자체가 특이합니다. 2006년부터 벨라루스의 수도인 민스크(Minsk)를 상징하는 건물이 되었습니다. 모두 4646개의 LED가 건물외부에 설치되어 있어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도서관의 모습을 먼거리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2. Aurillac 홀

2007년 완공된 프랑스 Aurillac에 위치한 건물로서, 콘서트, 스포츠경기, 연극 등 다양한 이벤트를 위한 다목적 공간으로 이 지역 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대 약 4,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고 합니다.

3. Agbar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유명한 성당 'Sagrada Família'의 첨탑에 올라가면 제일 먼저 보이는 건물이 이 건물입니다. 제가 갔을 땐 공사중이었는데 이렇게 완공되어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습니다. 2005년에 완공되었으며 바르셀로나 근처 Montserrat 산의 모습을 본떠 디자인했습니다. 건물의 외부에는 4,500개의 LED가 설치되어 그렇지 않아도 볼 것 많은 바르셀로나에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 Uniqa

2006년 약 5주간에 걸친 리모델링으로 설치된 자그마치 18만개의 LED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있는 20층짜리 Uniqa 건물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 내에 이렇게 화려한 모습으로 변모하다니, 역시 돈은 좋은 것입니다.



5. Dexia 타워

역시 벨기에 브뤼셀에 있는 높이 145m 건물로서 15만개의 LED가 설치되어 있으며, 매년 연말연시나 각종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이 건물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 4개:

  1. 으와 엄청나네요 너무 이쁘다..



    근데 전기세는 어쩌죠?;;;;;



    설마 저기 세들어사는 사람들에게 엄청 물리려나요?

    답글삭제
  2. @Ray - 2008/07/18 02:36
    예쁘죠, 집에다가 저런 거 해놓을까봐요. 킥킥.

    전기세야 뭐..음...레이님 숙제!!

    답글삭제
  3. @우울한딱따구리 - 2008/07/18 09:59
    멋지구리합니다.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