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12일 금요일

운석에 맞아 죽을 뻔한 소년

독일 에센(Essen)에 사는 한 10대 소년이 시속 약 5만km로 떨어진 운석에 맞아 죽을 뻔한 사고가 있었다고 한다. Gerrit Blank라는 이 소년은 당시 학교에 가던 길이었다. Gerrit 말로는 처음에 하늘에서 큰 빛이 보였는데 갑자기 손에 통증을 심하게 느꼈고 그리곤 그대로 넘어졌다고 한다. 운석이 땅에 충돌할 때 났던 소리 때문에 그 후 몇 시간 동안 귀가 먹먹했다고도 말했다. 천만다행으로 운석은 콩알만 한 크기였으며, 이 소년의 손을 스치고 땅에 떨어져서 지름이 성인 발 크기만 한 운석구덩이를 만들었다.

왼손엔 바로 그 운석, 오른손등엔 상처. image via Daily Mail

사람이 운석에 맞은 사례를 찾아봤더니 2002년 영국에서 한 소녀가 운석에 발을 맞았지만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멀쩡히 살았고, 1954년 미국 앨라배마에 살았던 한 여성은 집에서 잠자다가 4kg이나 되는 운석이 지붕을 뚫고 들어왔지만 배만 다쳤다고 한다. 그리고 이보다 앞서 1650년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한 명, 1674년 스웨덴에서 두 명이 운석에 맞아 숨지는 사고가 있었다는 기록이 전해진다. 아, 운석에 직접 맞을 확률은 1/100,000,000이다. 일억분의 일.

앨라배마 아주머니와 영국 소녀. top right image via BBC, the rest via xenophilia

Source: Telegraph


인간이 달에 버리고 온 쓰레기 8가지
우주로 진출하는 트위터
우주인과 지구인 간의 체스대결
전 세계 비행기들의 이동상황을 한눈에
피닉스가 보내온 화성의 모습


댓글 32개:

  1. 시쳇말로 우왕ㅋ굳ㅋ이네요-ㅇ-b

    답글삭제
  2. 우주 쓰레기가 넘쳐나는 요즘, 뭐가 떨어져도 이상할게 없겠군요 (...)



    우주 방출이라... 문득 무시무시한 생각이 들었습니다만, 정치적으로도 사회적으로도 문제가 될만한 말이니 참아야 겠군요 'ㅂ'

    답글삭제
  3. 운석 꽤 비싸지 않나요?

    맞지 않고 바로 옆에 큰거 하나 떨어지면 횡재네요. ㅎ

    답글삭제
  4. 이걸 보고 나서 느낀건

    살 수 있는 사람은 어떻게 해도 살 수 있다는거....

    답글삭제
  5. ebay같은곳에 올리면 대박이겠군요ㅎㅎ

    답글삭제
  6. 저 콩알만한 녀석이 사람을 죽일 수도 있군요.

    갑자기 무서워집니다. 죄 짓고 살지 말아야지.

    답글삭제
  7. 정말 저 크기라면 간발의 차이로 대기중에서 다 타서 없어질 수도 있었겠네요. ㄷㄷㄷ

    답글삭제
  8. 참 별의 별 일이 다 있네요 ^^

    답글삭제
  9. 마른 하늘에 날벼락보다 더 심한 수준이군요.^^

    재밌게 잘 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10. 운석 맞은 소년은 앞으로 운빨이 상승할 것 같은데요..

    그 희귀한 운석을 맞다니...ㅎㅎ

    답글삭제
  11. 저런 운을 가졌으면 로또를 해야 하는데..... @_@

    답글삭제
  12. 와우..! 아주 조금만 빨리 걸었으면 손을 관통하거나 몸을 관통했을지도 모르겠네요...!;;

    답글삭제
  13. 진귀한 장면이네요 ㅡ.ㅡ;;

    답글삭제
  14. 스치지 않았더라면 손바닥에 구멍이 생겼을지도 모를 일이군요. ...

    답글삭제
  15. 저게 만약에 몸에 맞았으면,,,



    총 맞은것 처럼~



    되겠군요... 시속 5만키로라니,,, 엄청납니다.

    답글삭제
  16. 저 친구는 참으로 우주적인 경험을 했군요...

    머리에 맞았더라면 정말 아찔;

    답글삭제
  17. 정말 세상에 이런일이...

    잘 생겼습니다

    답글삭제
  18. 로또보다 더 힘든 확률이네요^^



    흠...그 운석값이 더 비싸지 않을까하는...

    답글삭제
  19. 운석이라니! 뭔가로 변이되지 않을까요??

    답글삭제
  20. 이상하게 잼있는 토픽입니다. ^^

    답글삭제
  21. 저렇게 작은 돌맹이가 그렇게 큰 소리와 빛을 냈군요. ^^

    그 돌맹이 찾아내는 것도 쉽지 않겠거늘.. ㅋㅋ

    근데 영화에서 처럼 방사능 누출이 된다거나 몸에 이상은 없을라나요? 너무 오랜만에 운석을 접하니 고교 교육은 깡그리 잊어먹고 소시적 봤던 영화만이 생각나서 그만~ ㅋㅋ

    답글삭제
  22. 정말 운이 좋은 친구군요. ^^

    답글삭제
  23. 저 운석의 습격에서 살아남았다는 게 더 대단한데요?ㅎㅎ

    답글삭제
  24. 허거걱! 길가다 빛이 떨어지면 잽싸게 피해야겠네요.

    근데, 운석 맞으면 머리 좋아지는거 아닌가요? ^^;

    답글삭제
  25.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26. 굿잡

    이게뭐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27. 이건 뭐;;;;ㅋㅋㅋㅋ



    운이 엄청 좋았다라고밖에 표현을 못하나요???

    답글삭제
  28. 우와~~~ 이 사람들은... 생명운도 엄청나고...



    재물운도 엄청나군요.. ^-^



    운석같은 경우..... 지구상에 없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엄청난 가격대에 판매된다고 하더라구요. ^0^

    답글삭제
  29. 1억분의 일보다 훨씬 높을거 같은데요..

    운이 좋은건지 나쁜건지 참..

    답글삭제
  30. 상처는 아프겠지만,,

    운석 가지게 되서 좋겠네요..

    퍼가도 되겠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