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12일 금요일

커피 전문점의 깜찍한 아이디어

요즘은 커피 전문점이나 카페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다. 과거와는 달리 무선 인터넷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개중엔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 일부러 이런 '핫 스팟(hot spot)'을 찾아 나서는 이들도 있다. 정보력만 좋다면 부대비용 들이지 않고 공짜로도 이용이 가능하니 이 얼마나 편리한 세상인가. 바야흐로 '유비쿼터스' 시대가 열리고 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커피 전문점 The Coffee Company는 얼마 전, 젊은 사람들 특히 대학생 손님들을 많이 끌어 모으기 위해 대학가 근처 매장에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한다. 그러나 학생들은 자리를 오래 차지하고 있으면서 공짜 인터넷만 사용하려 하지 좀처럼 음료를 사 마실 생각을 하지 않았고, 이에 커피 회사는 매장의 무선 네트워크 이름을 커피 메뉴로 바꿔 버렸다.

image via Direct Daily

메뉴가 한 두개가 아닐 터,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이 커피 전문점의 무선 네트워크 이름은 이따금씩 바뀐다. 예를 들어,

"HaveYouTriedTheCarrotCake" - 당근 케익을 맛보셨나요?
"BuyLargeLatteGetBrownieForFree" - 라떼 큰 컵을 주문하시면 브라우니 한 조각이 무료
"BuyCoffeeForCuteGirlOverThere?" - 저쪽에 앉아 있는 귀여운 여성분에게 커피 한 잔 대접하세요.

하지만 이것이 얼마나 성공적일 지는 글쎄....의문이다. 여하튼 가끔 재미있는 상황은 일어날 법 하다. 무선 네트워크 이름을 물어보는 손님에게 직원은 "저쪽에 앉아 있는 예쁜 여자에게 커피 한 잔 사드리세요."라며 공손히 대답할 것이 아닌가. 동문서답?

Source: Direct Daily

자전거 훔치는 법 가르치는 네덜란드
학교 시험지에도 광고 등장
중국의 인터넷 통제는 어느정도일까?
다시보는 역대 인터넷 밈(Internet Meme)
40년 후, 컴퓨터가 세상을 지배한다


댓글 17개:

  1. 공짜 인터넷을 쓰면 음료 하나는 사 마셔주는 매너가~ 매너가~ 절실하내요~ ㅎㅎ;;

    답글삭제
  2. 어디를 가나 꽁짜라고 하면 사람이 끊이질 않나봅니다. ㅋㅋㅋ

    답글삭제
  3. @A2 - 2008/12/13 00:05
    아예 커피를 무선인터넷으로 주문할 수 있도록 만드는 건 어떨까요?

    답글삭제
  4. @YoshiToshi - 2008/12/13 03:17
    인터넷에 이런 카페에서 공짜로 무선인터넷 이용하는 방법이 떠다니더군요. 음료주문하지 않고. ^^

    답글삭제
  5. @JUYONG PAPA - 2008/12/13 09:22
    본능이죠. ㅋㅋ 어쩔 수가 없어요 사람은. 특히 돈없는 학생신분일때. :-)

    답글삭제
  6. 음료를 구입하면 1시간 정도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임시 핫스팟 id/pass 를 발급해준다든가 하면 좋을것 같네요 :)

    엔젤리너스의 1시간 3천원보다야 -_-;;

    답글삭제
  7. @우울한딱따구리 - 2008/12/18 15:07
    3천원이라니 차라리 pc방을 가고 말지. 그런데 요즘 pc방은 시간당 얼마일까요? 마지막으로 갔을 때가 1000원이었는데. -_-

    답글삭제
  8. @Odlinuf - 2008/12/18 23:28
    요즘도 아마 천원~천오백원 할거예요

    저도 최근엔 안가봐서 잘 ^_^;;

    답글삭제
  9. @우울한딱따구리 - 2008/12/18 15:07
    옛날에 친구들이랑 pc방에서 밤새 게임하던 기억이 새록새록. 요즘은 체력이 딸려서 그짓도 못해요. :-)

    답글삭제
  10. 마키디어님 오픈캐스트에서 보고 들렸습니다-ㅋ

    글들을 참 재밌게 쓰시네요~ 부럽습니다 :)

    좋은글 잘 읽고갑니다^^

    답글삭제
  11. @maxmedic - 2009/01/02 10:32
    과도하신 칭찬에 몸둘 바를 모르겠습니다.

    마키디어님 오픈캐스트를 통해 댓글을 달아주신 첫번째 분이시군요. 역시 마키티어님은 중매쟁이. ㅎㅎ 한가하실 때 가끔 들러주세요. :-)

    답글삭제
  12. 7월 초에 제가 이 가게에 가서 트윗질 인증 하겠습니다 ㅋㅋㅋ

    답글삭제
  13. ㅎㅎ. 아이디어가 기발하네요. ^^;

    답글삭제
  14. 우리나라의 서울에 SK네트웍스쪽에 있는 스타벅스의 테이블은 주문과 동시에 인터넷도 할 수 있고 괜찮던데요? 물론 받으러 가는건 카운터에 가야되구요.ㅋ 그거 영상으로 보고 정말 부러웠어요-_ㅠ

    답글삭제
  15. @띠용 - 2009/05/31 18:55
    어디서 들은 거 같네요. 여기가 그 세계에서 제일 멋진 스타벅스 매장이라는 그곳인가요? 서로 다른 곳인가??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