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30일 화요일

사람 하나 보이지 않는 대도시 풍경

크리스마스 날(25일)에 맞춰 영국 런던을 관광코자 하는 사람들을 나는 적극 만류한다. 우리와는 사뭇 다르기 때문인데, 24일 부터 징조가 보이기 시작해서 25일은 모든 대중 교통수단이 말 그대로 올 스톱이다. 경험해 보진 않았지만, 들리는 풍문으론 비행기도 이륙하지 않는단다. 대신 26일은 Boxing Day라 하여 겨울 세일이 시작됨과 동시에 길거리는 사람들로 바글바글하다. 따라서 자가용이 없으면 돌아다니기 힘든 25일엔 런던 중심가도 무척 한산한데, 어떤 Londoner가 아침에 자전거를 타고 다니면서 도시 곳곳의 풍경을 사진에 담았다.

Picadilly Circus
피카딜리 서커스 (Picadilly Circus)

National Gallery
내셔널 갤러리 (National Gallery)

Leicester Square
레스터 광장 (Leicester Square)

London Bridge
런던 브릿지 역 (London Bridge Station)

왠지 좀비 영화에나 등장할 법한 거리 풍경인데, 평소 이 거리엔 차와 사람들로 넘쳐난다. 사진을 찍은 사람도 이 사진들을 모아 'Abandoned London' - 버려진 런던 - 이라는 제목을 붙여 놓았다. 그리고 이 사람 플리커 계정에 가면 훨씬 더 많은 사진들을 감상할 수 있으니 한번씩 둘러 보시길. 항상 사람들로 북적대는 거리만 보다 이런 '광경'을 보니 느낌이 참 색다르다.

All images by IanVisits


댓글 15개:

  1. 크리스마스는 집에서 가족과 함께!

    자기들 생일도 아닌데 신났다고 길에서 팔짱 끼고 놀러다니는 커 플 들에겐 좀비의 공격이 있으리라!

    답글삭제
  2. 심하다는 말 밖에..;ㅁ;



    우리 명절 때는 오후 되면 시내에 사람이 많은데, 여긴 명절(?) 때 가족과 집에서만 보내는군요....

    답글삭제
  3. 우리나라와는 정반대의 광경이내요...(=0=);;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Oddly Enough - Odlinuf님
    특별히 어떤 분야라고 얘기하기 힘든 ODDLY ENOUGH 블로그입니다.블로그 이름 처럼 이상하게도 블로고스피어를 돌아다니다가 마음에드는 내용의 포스트를 북마클릿 하려고 보면 꼭 Odlinuf님의 포스트더군요제 취향에 아주 잘 맞는 포스트를 작성해 주시는건지 아니면 누구나 다 흥미를 가질만한 포스트를 작성하시는건지 알 수 없지만(개인적으로는 두번째에 한표!) 즐거운 블로그라고 할 수 있음은 분명합니다^^

    답글삭제
  5. @Donnie - 2008/12/30 16:07
    크리스마스와 연말은 집에서 가족과 함께 보내야 제맛이죠. ㅋㅋ

    답글삭제
  6. @파아랑 - 2008/12/30 17:35
    타고 다닐게 없거든요. 만약 25일 아침에 런던의 한 공항에 도착하게 된다면...갇힌겁니다. :-)

    답글삭제
  7. @JUYONG PAPA - 2008/12/30 17:36
    크리스마스는 대목인데 우리나라에선 상상도 못하죠. 그런데 좋게 생각하면 또 수긍이 가는게, 집에서 친목을 도모할 수 있거든요. ㅎㅎ

    답글삭제
  8. @YoshiToshi - 2008/12/30 17:41
    아침이라 더욱 한산했을거예요. ^^

    답글삭제
  9. 참말로 썰렁한 풍경이네요 우와..



    어째 사람이 하나도 안보이지? ㄱ-;;





    오드리님 저 넘 올만이죠? ㅋㅋㅋㅋㅋ

    아예 정줄을 놓고 사는 거 같아요 어휴..





    한해 마무리 잘 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_+

    답글삭제
  10. 신기하네요 ~~~ 마치 영국을 배경으로 했던가요?? 28주 후인가 ?? 그 영화가 생각나네요 ~~~ 으스스 ;;;;

    답글삭제
  11. 아~~ 런던이 그리워집니다...

    답글삭제
  12. @Raylene - 2008/12/31 07:43
    이게 누구시래요? ㅋㅋ 얼굴..아니 이름 잊어버릴뻔 했어요.

    감사합니다. 업그레이드된 레이님 기대할께요. :)

    답글삭제
  13. @greenfrog - 2008/12/31 08:37
    런던이 좀 음산한 분위기예요. 오래된 건물에 궂은 날씨에. :-)

    답글삭제
  14. @foog - 2008/12/31 10:16
    저랑 언제 한번 손잡고 가실까요?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