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6일 토요일

사진을 함부로 내돌려선 안되는 이유

오바마가 미국 대선에서 승리하고 나서 최근 '숨은 오바마'라 불리며 주목을 받는 이가 있다. 27세의 나이에 백악관 참모에 내정된 Jon Favreau(이하 파브로). 대선 기간은 물론 2004년부터 오바마의 연설문 작성에 참여하여 실력을 인정받은 숨은 일꾼이다. 그러나 사람 일은 한 치 앞을 모른다 했던가. 파브로는 현재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사표를 제출한 상태라고 알려졌다. 친구들과 파티에서 했던 행동이 문제가 되었던 것. 아니, 행동만으로 끝날 수 있었던 것을 '기록'으로 남겼기 때문이다.

왼쪽이 Jon Favreau. image via washingtonpost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파브로는 오바마 내각의 국무장관 내정자인 힐러리 클린턴의 실물 사진을 끌어안으며 그녀의 가슴 부분에 손을 대고 있고, 파브로의 친구로 보이는 또 다른 주인공은 그녀에게 맥주를 먹이는 시늉을 하고 있다. 그런데 컴퓨터 깊숙이 있어야 할 이 사진을 파티에 참석한 누군가가 소셜 네트워크 웹사이트인 Facebook에 올려 공개해버렸다. 물론 지금은 삭제했지만.

오호통재라. Jon Favreau가 현재 원수로 여기는 것은 사진일까, 일까, 아니면 사진을 공개한 친구일까.

UPDATE(2009.1.15, 오후 3:07) 파브로를 향한 오바마의 믿음이 대단한 모양이다. 파브로가 예정대로 백악관에 입성한다.


OE. 오늘부터 Oddly Enough는 건방진 컨셉트(평어 사용)로 나갑니다. :-)



댓글 14개:

  1. ....진짜 안되었군요 저 청년...

    나보다도 어린데 앞날이 창창했건만 사진 한장으로 이렇게 매장이;;

    답글삭제
  2. @Raylene - 2008/12/06 13:44
    그러게 말이예요. 자신의 경력에 큰 전환점이 될만한 일을 앞두고 저런 바보같은 실수를 하다니. 저희 어머니가 이럴때 하시는 말씀이 있죠. "덜 떨어진 놈" :)

    답글삭제
  3. 미쿡에선 그건 다 오해다~ 라는 말로는 안되나보네요??



    그럼 한국 오지.....ㅡ.ㅡa

    답글삭제
  4. 다된 밥에 코를 제대로 빠뜨렸내요...(=0=);;

    저도 말년이라...떨어지는 낙엽도 피해다닙니다...(뭔상관?)

    답글삭제
  5. 정말 비싼 공부 했네요. ㅡㅡ;; 뭐 젊은 때 저런 실수 하지 나이 먹어서 저런 실수 하면...ㅡㅡ;;

    답글삭제
  6. @LIeBe - 2008/12/06 18:25
    그건 oddly enough한 나라에서나 될 법한 이야기지요. 파브로에게 한국 초청 이메일이라도 한 번 보내볼까요? :-)

    답글삭제
  7. @요시토시 - 2008/12/06 20:48
    제 밥에 제 코를 빠뜨린 격이지요. 안면몰수하고 먹을 수는 있겠지만, 그러기엔 보는 눈이 너무나 많은지라.

    낙엽조심할 때는 지났습니다, 이제. 눈 조심, 빙판길 조심하세요. :-)

    답글삭제
  8. @klisty - 2008/12/06 22:58
    나이먹어 저런 실수하면 노망났다고 그럴겁니다. ㅎㅎ 펜 놓으라고. :)

    답글삭제
  9. trackback from: 공인의 언행, 존 파브로의 사례
    불과 얼마 전에 27세의 나이로 백악관에 입성했다는 뉴스의 주인공으로 등장했던 존 파브로. 어제 그가 사직했다는 뉴스를 들었습니다. 이유는 힐러리 가슴을 만졌다는군요. 물론 진짜로 만진 것이 아니라 아래 사진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힐러리의 실물 크기 전신 사진에서 가슴 부분을 만졌다는 겁니다. 파티에서 술김에 또는 장난으로 그런 것 같은데요, 해서는 안될 행동이죠. 물론 장난으로 그럴 수 있지 않느냐고 할 수도 있지만 장난도 장난 나름이지요. 장...

    답글삭제
  10. 이사람.. 참 대단하다..



    앞길이 창창하겠네.. 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천국과 지옥을 하루만에 찍는군요.

    답글삭제
  11. @김치군 - 2008/12/07 17:10
    큰 일을 앞두고 샴페인을 너무 일찍 터뜨린 셈이죠. ^^

    답글삭제
  12. ... "오늘부터 Oddly Enough는 건방진 컨셉트(평어 사용)로 나갑니다" 부분에 더 눈이 가네요. ㅋㅋㅋ 왠지 기대됩니다 건방진 오드리님 ㅎㅎㅎㅎ

    답글삭제
  13. @Ruud - 2008/12/08 09:47
    삐뚤어 질텝니다. ㅋㅋ

    답글삭제
  14. Top web site, I had not come across oddlyenough.textcube.com earlier in my searches!

    Continue the wonderful work!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