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4일 목요일

산타클로스의 Gmail 계정 들여다보기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한 크리스마스가 이제는 상업적인 용도로 전락한 지 오래입니다. 각 기업은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기획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동심을 흔들어 놓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12월이 되면 으레 가족과 친구들로부터 선물을 기대합니다. 어떤 나라에서는 10월부터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더군요. 물론 모든 매장에서 그랬던 것은 아니지만, 크리스마스 장식을 해놓고 캐럴을 틀어놓는 매장들을 본 적이 있습니다. 우리는 은연중에 크리스마스-홀릭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것을 나쁘다고만 보지는 않습니다. 크리스마스를 빌미로 자그마한 선물을 주고받으면서 나눔의 정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일 년 내내 한가하다 이맘때만 되면 바빠지는 분이 계시죠. 다름 아닌 산타클로스. 만약 이분이 존재해서 현대 기술의 이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셨나요? 예를 들어 산타클로스가 이메일을 사용한다면 어떤 사람들과 '소통'을 하며, 어떤 이야기를 나눌까요.

그림을 클릭하세요. image via Holy Taco

위 그림에서 개인적으로 재미있다고 생각되는 내용을 우리말로 옮겨봤습니다.
1. 산타클로스도 스팸메일은 어쩔 수 없군요.
2. 산타클로스 부인   순록 배설물 - 내가 만약 한 번만 더 Donner(루돌프 이름)의 똥을 치우게 되는 날엔 그걸 ___에 갖다 놓을 거예요.
3. PETA(동물 보호단체)   무자비합니다 - 어떻게 순록들을 그런 식으로 부려 먹을 수가 있죠?
4. 조지 W. 부시(현 미국 대통령)   산타께 - 한 번 더 대통령을 해먹어도 될까요? 이번엔 약속할게요....
5. 최근에 석탄 값이 얼마나 올랐는지 알기나 해? 아마 석탄 대신 Xbox를 양말 속에 넣는 게 더 싸게 먹힐 거야. (말 안 듣는 아이들에겐 선물 대신 석탄을 넣어준다는 것에서 착안한 듯)

이 밖에도 그림의 왼쪽을 보면 그가 자주 연락을 주고받는 사람들(?)은 눈사람, 예수, 신, 루돌프, 요정 등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길기만 하던 2008년도 이제 한 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한 달 동안 마무리 잘하시고 주위 분들과 나눔의 정 쌓으시길 바랍니다.


Source: Holy Taco


댓글 20개:

  1. 재미있는 발상이네요 ㅋㅋ 스팸은 역시 산타에게도 ㅋ

    답글삭제
  2. 저도 메일을 좀 보내고 싶은데, 산타할아버지 gmail 주소가 어떻게 되나요? ^^

    답글삭제
  3. @Metalrcn - 2008/12/04 15:52
    무려 600개가 넘는 스팸을 받았네요. ㅎㅎ

    답글삭제
  4. @ThepPoktAn - 2008/12/04 16:24
    그림 맨 위에 그분의 이메일 주소가 보이는군요. santaclaus@gmail.com :-)

    답글삭제
  5. 재밌네요. Odlinuf님도 한국 버전으로 하나 만들어보심이 어떨런지, 좋은 바이럴마케팅이 될 것 같은데요^^

    답글삭제
  6. 사탄하고도 메일을 주고 받았네요...ㅎㅎㅎㅎ



    재미난 발상이네요..ㅋㅋ

    답글삭제
  7. 아하하 누구의 발상인지 정말 웃기네요.

    하나하나 읽어봐도 참 신선한듯.

    ㅋㅋㅋ

    답글삭제
  8. ㅋㅋㅋ 정말 재미난 발상이네요.

    구글측에서 한건가요?

    개인이 만들어서 한건가요?

    메일 하나하나가 다 웃긴듯 ㅎㅎ



    근데 제 이름 fancyydk가 차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답글삭제
  9. 선물 리퀘스트를 너무 자주 바꾸거나, 불평을 하면 "주의고객명단"에 들어가는걸까요...(=ㅂ=)ㅋㅋ

    답글삭제
  10. @마키디어 - 2008/12/04 17:36
    그럴까요? 음..단군 할아버지로 할까요, 아니면 세종대왕 할아버지로 할까요? :)

    답글삭제
  11. @LiNUS - 2008/12/04 17:44
    산타 할아버지는 매우 관대하십니다. ^^

    답글삭제
  12. @헬로 - 2008/12/04 20:28
    그러게요, fancyydk님 댓글이 모두 휴지통에 들어가 있군요. 처음 오신 분을 제가 차단했을리는 만무하고...일시적인 현상이 아닐까 여겨지는데 글쎄요, 제가 확인할 길이 없군요. 아무튼 마음 상하셨을텐데 죄송합니다. (_ _)

    답글삭제
  13. @요시토시 - 2008/12/04 21:33
    바로 석탄 날아갑니다. ㅋㅋ

    답글삭제
  14. 크하하하하

    유명인이 여럿 등장하네요. 오프라 윈프리도 보이고 앨 고어도 보이고 언급하신대로 부시도 보이네요. 그 와중에 진짜 엽기인게, Satan과 주고 받은 Satan/Santa 스펠링 차이점에서 오는 불만제기 내용과, Jensen 부자의 이메일 두개도 웃기고요 ㅋㅋㅋ

    Yahoo answer에서 자동응답으로 날라온 이메일도 웃기네요 "can elves get pregnant?" 라 ㅎㅎㅎ



    그나저나 Easter Bunny 하고 나누는 채팅내용중에서 제일 끝에 TMI가 뭔가 잠시 찾아봤는데 too much information... ㅎㅎㅎㅎ 산타가 질겁할만 하긴 하죠?



    덕분에 아침 출근하고 즐겁게 웃다가 갑니다. ㅋㅋ :D

    답글삭제
  15. coal 보다 xbox가 더 저렴했군요...

    올해에는 저도 엑박을.. ㅋ

    답글삭제
  16. @Ruud - 2008/12/05 00:02
    후아~ ㅋㅋ

    하루를 즐겁게 시작하셨다니 보람찹니다. :)

    답글삭제
  17. @마티오 - 2008/12/05 09:57
    엑박을 마티오님께서 직접 장만하시겠다구요? ㅎㅎ

    답글삭제
  18. @Odlinuf - 2008/12/05 17:13
    받고싶을 뿐이랍니다 ㅠㅠ..

    답글삭제
  19. @마티오 - 2008/12/05 09:57
    20일 동안 착한 일 많이 하셔야겠어요. ^^

    답글삭제
  20. Awesome website, I hadn't noticed oddlyenough.textcube.com before during my searches!

    Carry on the fantastic work!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