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2월 18일 목요일

발 마사지 기계도 살인 무기가 될 수 있다

어떤 기계든지 그 용도에 맞게 사용해야 한다. "약은 약사에게, 진료는 의사에게"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 (응?) 어떤 도구를 그에 맞지 않는 용도로 사용할 때 무슨 일이 발생할 지는 아무도 모른다. 이 경우엔 책임도 본인 부담이다.

최근 일본에서는 발 마사지 기계로 인한 사망사고가 있따랐다. 3 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한다. 이유는 발 마사지 기계를 원래 용도인 발에 사용하지 않고 엉뚱하게 목과 어깨에 사용했기 때문이다. 아래 동영상은 이 사건과 관련한 일본 방송.


동영상에서 보는 바와 같이 이 기계에는 발이 직접 닿지 않도록 덮개가 씌워져 있는데, 이들은 이 덮개를 벗기고 목과 어깨에 마사지를 시도했다. 그러나 기계가 회전하면서 입고있던 옷깃이 말려들어갔고, 급기야 이들은 목이 졸려 질식사한 것이다. 도대체, 왜, 무거워 보이는 도구를 굳이 위로 치켜들 생각을 했을까. 참으로 안타까울 따름이다. 이중엔 선물받은 사람도 있을 터인데, 선물이 선물이 아니라 요물이 되어버린 셈이다.

여담이지만, 아나운서가 참 마음에 든다. -_-


Source: Japan Probe


댓글 17개:

  1. 헉 우리집에도 발마사지기계있는데 조심해야겠다

    목숨까지 허걱...

    답글삭제
  2. 발마사지기계.. 어짭 같은 마사지 기계인걸 목에다 쓰면 일석이조 아닌가! 하고 나름 -_- 좋은생각이라면서 했을텐데... 목숨을 잃었다니 너무 안타까워요...

    답글삭제
  3. 아...저도 친구네집 발마사지 기계 보면서

    "저사이에 목을 끼울수 있음 목마사지 기계겠내?!"

    ...이랬었는데 말이죠;; 목이 두꺼워서 다행입니다...(먼산)

    답글삭제
  4. @러블리앙뚜 - 2008/12/18 12:09
    위처럼 회전식이 아니면 괜찮지 않을까요? 음...아무래도 발에만 사용하시는 편이 낫겠죠. ^^

    답글삭제
  5. @별헤는밤* - 2008/12/18 13:08
    마사지는 그저 손 맛이 최고! 제가 마사지에 소질이 있어서 남들은 많이 해주는데, 정작 저는 할 수가 없어요. 내가 마사지 하는게 얼마나 시원한건지 느끼고 싶은데. T_T

    답글삭제
  6. @YoshiToshi - 2008/12/18 13:25
    목에다 끼우다니요. ㄷㄷㄷ 아무리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고리라지만 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

    답글삭제
  7. 이거 어디서 봤는데..기억이 안나네..이곳저곳 왔다갔다해서 그런가 봅니다.

    뭐니뭐니해도 마사지는 손으로 받는 마사지가 최고죠..ㅋㅋㅋ

    Odlinuf님이 잘하신다고 하셨으니깐 언제 한번 부탁해요 마사지..^__^

    답글삭제
  8. @JUYONG PAPA - 2008/12/18 15:45
    Krang님 블로그가 아닐까요? Krang님도 이와 관련한 포스팅을 하셨더라구요. :-)



    마사지...는 자식에게 받아야 또 제맛이라고 합니다. -_- 주용이 훈련시키세요. ㅋㅋ

    답글삭제
  9.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10. trackback from: 日, 발마사지기로 인한 3건의 사망사건 발생, 이용자의 주의요망.
    우리 주위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발마사지기로 인해 일본에서 3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합니다. 뉴스동영상에서 보시다시피 희생자들은 마사지기의 커버를 벗긴 후 목이나 어깨부위를 마사지하다가 상의의 카라부분이 말려 들어가면서 목이 졸려 질식사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제조사는 해당 제품을 리콜하진 않았지만 공개적으로 위험성을 알리면서, 발마사지기를 어깨나 목과 같은 다른 부위에 이용하지 말것을 당부하였다고 하네요. ㄷㄷㄷ 국내에도 혹시 비슷한 제품을 이용..

    답글삭제
  11. 그 와중에 아나운서 칭찬을.. 훈훈하네요..ㅎㅎ

    끔찍한 사고가 났는데도 이물질이 걸리면 자동으로 멈추는 시스템을 개발할 생각은 안하고 조심하라고만 하는 제조사도 이해가 약간...-_-;;

    답글삭제
  12. Krang님 블로그에서 봤었다고 댓글달라고 그랬는데..Krang님도 와계시고..^^

    답글삭제
  13. @Anonymous - 2008/12/18 17:22
    앗!! 이거 맨 아래 있어서 눈치 못채겠거니 했는데 모두들 알고 계시는군요. ㅎㅎ 고맙습니다. :-)

    답글삭제
  14. @Krang - 2008/12/18 17:34
    아주 훈훈합니다. 저 아나운서. ㅋㅋㅋ



    그런데 옷이 얼마나 많이 끼었길래 목이 졸렸을까요? 일본은 어떤 식으로 이 문제를 처리할 지 참 궁금합니다.

    답글삭제
  15. @Mr.MindEater™ - 2008/12/18 17:49
    Krang님이 어느새 선수를 치셨더라구요. :)



    사이좋게(?) 트랙백 주고받았습니다.

    답글삭제
  16. 왜 발 마사지 기계를 목에 사용할까요?? 정말 황당한 죽음이네요 ㅡㅡ;;

    답글삭제
  17. @greenfrog - 2008/12/19 08:17
    그러게나 말입니다. 화를 자초한 셈이예요. 윗 옷이나 좀 벗고 사용하던지. -_-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