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1월 29일 토요일

자동차별 얼굴표정 짓기

어릴 적부터 자동차에 관심이 많던 제겐 특별한 버릇이 하나 있었습니다. 도로 위를 지나다니는 자동차를 보면 그 자동차 만의 얼굴을 머리 속에 그려보는 것. 순박해 보였던 포니-II, 매서운 눈매를 지녔던 르망, 이 빠진 촌로를 연상시켰던 그라나다 등등 제 머리 속엔 자동차에 따른 이미지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만화같은 이미지는 단연 포니-I 입니다. 눈화장을 짙게 한 채 두 눈을 부릅뜨고 도로를 질주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어딘가 모르게 귀여워 보였지요. 이렇게 자동차는 저마다의 표정이 있습니다. 아마 자동차 구입을 할 때 이 표정에 주안점을 두는 사람들도 있을 겁니다. 바로 저처럼. :-)

세르비아의 Vladimir Nikolic 이라는 예술가가 자동차의 이런 표정들을 자신의 얼굴로 재미있게 표현한 사진으로 프랑스 마르세유에서 'Autoportrait'라는 제목의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그의 과거 전시회 기록을 확인해 보니 실제로 그가 이 작업을 마친 해는 2001년이었더군요. 아무튼 재미있는 사진들입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시면 영광스럽게도 우리나라 자동차가 한 대 섞여있습니다. 동유럽에서 잘 나간다는 그 이름도 유명한 마티즈.

photo by Vladimir Nikolic

마티즈의 특징을 잘 잡아냈군요. :-) 자동자 디자인하시는 분들, 앞으로는 자동차의 표정에 좀 더 신경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10개:

  1. 자동차 앞뒤가 표정이 있어보이긴 했지만 저리 해놓으니...(@-@)!!!

    자동차 표정을 잡아내는 센스 이상으로 그걸 구현해놓는 표정의 다양함에 질투를!



    ...오디님, 죄송합니다아~ 찔러주신 담에야 절을 하는 이 센스는 최악~ ( __);;;

    답글삭제
  2. 아 귀엽네요 정말..:-)



    ㅋㅋㅋ 옆모습이 젤로 귀엽군요 저 남자아해도 좀 훈훈한 듯 ㅋㅋ

    답글삭제
  3. @요시토시 - 2008/11/30 01:31
    아~~~ 농담이었잖아요. ㅎㅎ 살다보면 그럴 수 있는거죠 뭘. 저도 자주 그러잖아요. :-) 자, 악수~ ㅋㅋ

    답글삭제
  4. @Raylene - 2008/11/30 10:39
    어째 잿밥에 더 관심이 있어보이는데요? :-)

    답글삭제
  5. ㅋㅋㅋ 표정들이 다양하네요. ^^

    답글삭제
  6. 으음. 화를 내거나 짜증을 내는 듯한 표정을 가진 자동차도 있으려나요? ㅋㅋㅋ 왠지 궁금해졌습니다.

    답글삭제
  7. 저만 그런것일 수 있지만..

    왜 몇개빼고는 하나도 비슷해보이지가 않을까요 ㅠㅠ;;;

    답글삭제
  8. @JUYONG PAPA - 2008/12/01 10:59
    이번 기회에 주용아빠님 애마는 어떤 표정을 짓고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세요. :-)

    답글삭제
  9. @Ruud - 2008/12/01 23:52
    대개는 트럭이 종류를 막론하고 무섭거나 짜증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죠. ㅎㅎ

    답글삭제
  10. @마티오 - 2008/12/03 07:40
    자동차를 더 뚫어져라 바라 보세요.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