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0월 23일 목요일

브로콜리는 심장질환에 좋지않다?

십자화과 채소인 브로콜리콜리플라워는 항암효과에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국립 암 연구소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약 3만 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연구해 본 결과 매주 브로콜리 또는 콜리플라워를 한 접시 이상 먹은 남성은 한 달에 한 번도 먹지 않은 남성에 비해 전립선 암이 3/4기로 진행될 위험성이 약 반으로 줄어든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두 채소의 항암효과는 오래 전부터 알려진 터라, 어딜 가든 브로콜리나 콜리플라워가 보이면 닥치는 대로 적당량을 섭취하곤 합니다. 나이가 든 탓일까요. -_-

그런데, 아래 사진의 냉동처리된 브로콜리는 건강한 사람들에게도 오히려 심장마비를 일으킬 수 있을 법 합니다. 제가 왜 이런 터무니없는 말을 하고 있는지 한 번 살펴 보시죠.


아직 안보이십니까? 그렇다면 확대사진.

.
.
.
.
.
.



!!!!!!

사실 저는 이 사진을 보고 전율이 느껴짐과 동시에 온 몸에 소름이 돋을 정도였습니다.

흔히들 이런 종이상자는 여간해서는 눈여겨 보지 않습니다만, 이것을 운좋게(?) 발견한 사람은 음식관련 블로그 Bread and Honey의 운영자 중 한사람인 Summer인데, 어느 날 그녀가 이를 발견하고 또다른 운영자인 Alicia에게 이 브로콜리 상자를 보여 주었답니다. Alicia가 이상한 점을 좀처럼 발견하지 못하자 Summer가 손가락으로 가리켰고, 그제서야 정체를 드러내서 배시시 웃고있는 브로콜리 속 사람들의 얼굴. "WTF!"

이것을 발견한 그녀의 표정을 저는 쉽게 짐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대체 이 브로콜리를 판매하는 업체는 무슨 생각으로 사람들의 얼굴을 브로콜리 사진에 은밀하게 집어넣은 것일까요? 혹시 소프트웨어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이스터 에그(easter egg)'를 모방? 창업자와 관련된 사람들? 아니면, 의도되지 않은 심령사진!!??




댓글 16개:

  1. 재배농가분들의 얼굴을 살짝 넣는 가슴따뜻한 일화

    ...가 숨겨있거나 하지는 않겠지요. --);; 진짜 심장에 안 좋내요;;;

    답글삭제
  2. @요시토시 - 2008/10/23 13:18
    숨은얼굴 찾기, 뭐 이런 이벤트가 있었던 것은 아니었을까요. :)

    답글삭제
  3. 으...놀래라아아아...ㅠ

    오늘밤에 또 잠 못잘듯...후..ㅠ_ㅠ

    답글삭제
  4. 사진 속 주인공들이 웃고 있는데 그래서 더 무서워요 ~

    답글삭제
  5. 뭔가 싶었는데, 자세히 보다가 식겁했습니다.

    아마 브로콜리 재배자의 저주가 아닐까요?

    열심히 브로콜리 농사를 했는데 고생한만큼 팔리지가 않아서 브로콜리를 먹지 않으면 안되도록 저주를 내린거죠. 그래서 소비자들은 심장마비를 일으켜가면서까지 먹을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된겁니다. (이뭥미? /후다닥)

    답글삭제
  6. 전...그냥.. 재밌군요 ㅎㅎ..

    답글삭제
  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마냥 재밌는데요?

    패키지 디자인하는 사람이 자기 친구/가족들 사진 넣은게 아닌가...하는 의견 내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욱겨~~

    답글삭제
  8. @명이 - 2008/10/23 16:14
    잘 주무셨죠? :-)

    답글삭제
  9. @greenfrog - 2008/10/23 20:02
    그 얼굴들 발견하고 한마디로 식겁했습니다. ㅋㅋ

    답글삭제
  10. @Ruud - 2008/10/23 22:09
    이야..음모론까지 등장하는군요. ㅋㅋㅋ

    브로콜리를 재배하면서 억울한 죽음을 당한 사람들은 아닐까요? :)

    답글삭제
  11. @김치군 - 2008/10/23 22:30
    온갖 세상풍파를 다 겪고 초연하신 김치군님. ^^

    답글삭제
  12. @Raylene - 2008/10/24 05:28
    저는 식겁했는데 너무 재미있어 하시는거 아니예요? 하긴 저도 그 인증샷 보고 뒤로 넘어질뻔. 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13. 무슨 얘기인가 했네요..^^ㆀ

    답글삭제
  14. 정말 놀랬네요~~우훗~

    첨엔 뭔가 했는뎅~~

    답글삭제
  15. @JUYONG PAPA - 2008/10/24 14:13
    그렇고 그런 얘기입니다. ㅋㅋ 주용인 다 나았나요?

    답글삭제
  16. @더오픈 - 2008/10/24 15:25
    사실 이 사진 올리면서 저처럼 놀라시는 분들이 있을까 궁금했었는데, ㅋㅋ 그래도 꽤 있군요. 위 두 분과 달리 놀래주셔서 많은 위안이 됩니다.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