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8월 6일 수요일

넌 디즈니랜드? 난 디거랜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image by peasap (flickr.com/photos/peasap)

놀이동산을 가본 지가 어언 백만년. 기억조차 나질 않습니다. 가까이 우리나라 유명 놀이동산 중 하나가 있긴 하지만, 여태까지 한 번도 가보질 못했습니다. 가까이 있는 것은 하찮게 여겨지는 뭐 그런 거랄까요. 저에게는 놀이동산 하면 떠오르는 기억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로맨스 수십 년 전,어머니와 외삼촌께서 저희와 함께 자연농원(현 에버랜드)을 갔더랬습니다. 저는 아주 어렸기에 외삼촌 손에 이끌려 다녔고, 잠시 손을 놓은 사이 그만 외삼촌이 제 시야에서 사라져 버렸습니다. 두려움이 몰려와 어린 마음에 금새 눈물을 흘리면서 '엄마! 엄마!'를 외치면서 뛰어 다녔고, 다행히 어머니가 눈에 들어와 그 곳으로 뛰어 가는데, 짓궂은 외삼촌이 울며 뛰어오는 저를 안을 준비는 못할 망정 그 장면을 카메라에 담을 준비를 하고 있는 겁니다! 그리하여 그 사진은 아직도 제 앨범에 꽂혀 있고, 외삼촌과 만나는 자리나 집안에서 그 외삼촌 얘기만 나오면 그 악몽(?)같은 기억을 꺼내곤 한답니다. 사람들은 이런 걸 추억이라 부른다지요. 여러분도 놀이동산에 얽힌 추억이 하나쯤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놀이동산만큼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소도 드뭅니다. 저같은 기억이 나중엔 추억이 될 수도 있고, 부모님과 함께 재미있었던 기억이 평생 남을 수도 있습니다. 디즈니랜드는 세상 모든 아이들의 드림랜드입니다만, 조금 색다른 놀이동산이 아이들에게 또다른 꿈과 희망(?)을 심어 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영국의 디거랜드(Diggerland)같은 곳은 어떨까요? 이 곳의 모든 놀이기구는 건설 중장비입니다. 서울랜드에 코끼리 열차가 있다면 이 곳엔 트랙터 열차가 있습니다. 롯데월드에 바이킹이 있다면 디거랜드엔 포크레인이 있습니다. 동화속 같은 풍경은 아니지만, 똑같은 모습의 놀이동산에 지겨워진 익숙해진 아이들에게 독특한 경험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All images via Diggerland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디거랜드!! Digger Land !!
    놀이 공원, 테마 파크 하면 어떤 이미지를 떠올리시나요?

    꽃이 만발하고, 귀여운 케릭터 인형 탈을 쓴 사람들 아기자기하고 신나는 음악이 흘러나오는 환상적인 공간을 떠올리시나요?

    신기하고 스릴넘치는 놀이기구들이 잔뜩 모여져있는 공간을 떠올리시나요?

    영국에는 트랙터 포크레인 등 중장비들이 잔뜩 있는 디거 랜드(Digger Land) 라는 놀이동산이 있다고 하네요

    신기하지 않나요? 과연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