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월 5일 목요일

제 취향이 Oddly Enough와 안성맞춤이랍니다

테스트같은 거 잘 해보는 성격이 아닌데, 오늘은 괜히 '한번 할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냅다 해봤습니다. 결과는...

"어제는 내일 같지 않을 것이고, 변덕 외에는 아무것도 지속되지 않을 것이다." - 퍼시 B. 셀리

참신한, 희귀한, 새롭고 독특한 것들을 추구하는 영역입니다. 좋아하는 것에 특별한 기준은 없으며 오직 나 자신의 느낌과 주관, 변덕이 중요한 곳입니다. 개성도 줏대도 없는 따라쟁이들, 지적인 척 잘난 척하는 속물들, 너도나도 사보는 베스트셀러, 아줌마들이 떠들어 대는 뻔하고 지루한 연속극들은 추방될 것입니다.

이 영역에 속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건방지거나, 못 생겼거나, 심하게 시대착오적인 것들에 비교적 너그러운 편.
  • 무엇에든 쉽게 질리는 경향. 이 때문에 끊임없이 더 새롭고 참신하고 희귀한 것을 찾는 편.
  • 워낙 취향이 주관적이라 좋아하는 것에 기준이 있는지 확실하지 않음. 참신하고 희귀한 것이 좋다지만 너무 특이한 그림이나 소설은 싫어할지도 모르고, 지겹게 듣는 대중가요 중에도 뜻밖에 좋아하는 곡이 있을 수도 있음.
  • 대중이 찾지 않는, 음지에 숨은 보석을 발견하는 재주가 있음. 우수한 언더그라운드 뮤지션, 아무도 안본 훌륭한 독립 영화 등 숨은 진주를 찾아내 사람들에게 알리는 문화 메신저의 역할을 하기도 함.


 참신한, 희귀한, 새롭고 독특한 것들을 추구하는 영역

Oddly Enough란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아주 마음에 드는 말입니다. 더 나아가 칭찬처럼 들립니다. ㅎㅎ 그리고 제가 글 소재를 찾을 때에도 위에 쓰인 그대로 '특별한 기준은 없으며, 오직 나 자신의 느낌과 주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끔 다 작성한 글도 마음에 들지 않아 삭제하곤 한다는 점에서 '변덕'이란 것에도 수긍이 가는군요. 구구절절 제가 원하는 말만 늘어놓아서 이거 뭐 저를 위한 테스트인 것만 같다는 느낌입니다.

앞으로도 이런 바람직한(?) 취향을 갖고 Oddly Enough를 운영해 나갈 테니, '변덕'같은 거 내던져 버리시고 저와 함께...좋아, 가는 거야~! :-)

테스트를 해보시려면 이곳으로.


댓글 28개:

  1. 에헤헤헤헤 전, "메인스트림을 위한, 착한 감수성의 영역" 라네요. 오호호호호

    루드는 넘 착해서 탈이에요.

    답글삭제
  2. 음.. "논리적이고도 예술적인, 다양성의 영역"이 나왔네요. 과연 시와 그림만으로 정확할지 궁금하네요 ㅎㅎㅎ

    답글삭제
  3. 요즘 또 다시 유행하는 군요. (잊을만하면 나오는 돌림포스트들 ㅋㅋ)

    제가 처음 테스트 했을 때 나온 거랑 같군요.

    그 다음에 테스트 했더니 아방가르드(어차피 거기서 거기)가 나왔습니다만..

    답글삭제
  4. 기질을 알면, 그 사람에 대한 이해가 쉬워지는 것 같습니다. 선입견에만 안 빠지면요^^ 저도 해 보려고 했더니, 사이트가 잘 안 뜨네요 ㅠㅠ

    답글삭제
  5. 저도 좀 변덕스럽지 말입니다. ㅎㅎㅎㅎㅎ

    트랙백 감사히 받고 후딱 들고 도망갈라고 왔어요~ =3333333333



    비가 올라나 몸이 왜 여기저기 쑤시죠..ㅠ

    답글삭제
  6. trackback from: ID(이드) 취향분석 - 백만년만의 트랙백놀이..^^
    제 절친한(저혼자 막 이렇게 주장하는!? ㅋㅋ) 지인님이신 비푸리박님네서, 재밌는 트랙백놀이감이 있어서, 덥썩 물어왔습니다. 어흥~ >_< 그러나, 이것은 어디나 심심풀이라는 것~;;; 응? 어떻게 생각하냐면...음...-_- 전 감수성이 별로 풍부하지 못하다고 생각하는걸요..-_-;;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결국엔 비관주의자가 옳았던 것으로 드러날 수 있으나, 낙관주의자는 그 동안 즐거운 여행을 한다.” - 대니얼 L. 리어든 이 영역은 누구에..

    답글삭제
  7. @Ruud - 2009/02/05 05:50
    저는 변덕만 죽끓듯한 괴상망측한 아이군요. ㅋㅋ

    답글삭제
  8. @마티오 - 2009/02/05 06:52
    디자인 관련 공부를 하시니 마티오님 취향과 비슷하지 않나요? ^^

    답글삭제
  9. @JNine - 2009/02/05 08:33
    JNine님도 변덕만 죽끓듯하고 괴상망측한 분이시로군요. ㅍㅎㅎ

    저는 그냥 한번만 해보렵니다. 지금이 딱 좋거든요. :)

    답글삭제
  10. @이혜규 - 2009/02/05 11:25
    그런데 저 결과와 제 실제 취향과는 다른 점이 많답니다. 저를 변덕만 죽끓듯하고 해괴한 사람으로 보시면 곤란해요. ㅎㅎ :)

    미국에 계신다더니 멀어서 그런걸까요? 인내를 갖고 시도해보시길.

    답글삭제
  11. @명이 - 2009/02/05 11:31
    엄...저는 아직 젊기(?) 때문에 아직 그정도는 아닙니다만, 명이님 몸에서 그런 증상이 발견된다면 그것은...100%지요. 우산 챙겨야겠습니다. ㅍㅎㅎㅎㅎ

    답글삭제
  12. ㅎㅎㅎ 저두 해봤는데..이상한 결과가..근데 좀 웃긴건

    오른쪽 상단위에 "안 맞으면 다시 테스트"를 보고 피식했습니다..;)

    답글삭제
  13.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14. 저도 이거 누가 메신저로 보내주셔서 해봤는데 보수적인걸 극도로 싫어한다고 나오더군요;;

    http://award.allblog.net/?p=90 올블로그 어워드 추천 보고 찾아왔습니다

    답글삭제
  15. 논리적이면서도 예술적인, 다양성의 영역이네요

    음..저번에 했을 때는 고상한 여성취향...이게 나왔는데

    이것도 뭐 읽어 보니까 다 저랑 맞는 말 같아요~ ㅋㅋ



    독창적이고 논리적인 완벽주의,

    지적이고 정교한, 문학적인 콘텐트를 선호함.

    연예인, 인기 드라마, 대중 소설 혐오함.



    근데 혐오하지는 않는데

    선호하지 않을 뿐이지 ㅋ;

    답글삭제
  16. @Mr.MindEater™ - 2009/02/05 15:17
    '아님 말고' 뭐 이런거죠. ㅍㅎㅎㅎㅎㅎ

    답글삭제
  17. @Anonymous - 2009/02/05 15:21
    앗, 이렇게 고마울수가! ㅋㅋ 감사합니다. 누구누가 있는지 가서 확인해봐야겠군요.

    저도 하루 2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만, 계속해서 변수가 생기는군요. 앞으로 노력하겠습니다. :-)

    답글삭제
  18. @주성치 - 2009/02/05 19:03
    그렇다면 주성치님은 혁명가 스타일? ㅎㅎ

    찾아주셔서 고맙습니다. :)

    답글삭제
  19. @용의자 - 2009/02/05 20:24
    용의자님 블로그 디자인을 보면 많이 예술적이세요. ㅎㅎ

    그래도 뭐...저는 바람직하게 나왔으니 일단 훌륭한 테스트라고 보여집니다. ㅋㅋㅋ

    답글삭제
  20. trackback from: ID(이드) 취향분석 - 트랙백놀이
    명이님 블로그에 놀러갔다가 덥썩 물어온 트랙백 놀이입니다 ㅋㅋ ID(이드) 취향분석 - 백만년만의 트랙백놀이..^^ 취향분석을 위해서 http://idsolution.co.kr/?mode=home 사이트에 가셔서 해보시면 자신의 취향을 알 수 있어요! 테스트 결과 제 취향은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 이거 뭥미? 왠 여성취향 -_-a 헉~ 여성취향에 품위와 우아함? -_-? 뭐 이런 거 해볼때마다 대개 안맞는 결과가 나오던데 역시나 이번에도 마찬가지네요..

    답글삭제
  21. 고상한 여성 취향, 품위와 우아함의 영역

    도를 벗어나지 않는, 단아하고 고급스런 문화 선호.

    자유롭고 직관적이고 낭만적 내용 좋아함.





    라네요. 아하하하하하하하하 고상한 여성 취향은 무슨;;;;;;

    답글삭제
  22. @별헤는밤 - 2009/02/06 00:10
    왜요, 별헤는밤님 블로그만으로 보자면 충분히 고상항 여성취향이십니다. 영하 30도에 바닷가에 가시는 분인걸요. :)

    농담이고, 제가 쭈~욱 지켜본 결과 정말로 그런 분위기가 느껴지니 너무 자책하진 마세요. 아무리 그러셔도 전 이 테스트가 훌륭하다고 믿습니다. ㅍㅎㅎㅎㅎ

    답글삭제
  23. 저도 테스트 한 번 해봐야겠네요 ~~ 더불어 Odlinuf님에 대해서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 ㅎㅎ

    답글삭제
  24. trackback from: 저는 논리적이고도 예술적인, 다양성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네요 ~ ㅎㅎ
    오늘 아침 출근해서 자주 놀러가는 Odlinuf님의 블로그에 재미있는 성격 테스트에 대한 글이 올라와 저도 한번 테스트를 해 보았는데 정말 저의 성격과 맞는 것 같아 신가하네요 ^^아래는 저의 성격 테스트 결과입니다. 음 .. 저는 이런 사람이었군요 ~ ㅋㅋ“모든 진보는 인기 없는 사람들로부터 나온다.” - 애들레이 E. 스티븐슨&nbsp;지능적이면서도 직관적인, 논리적이면서도 독창적인, 까다로우면서도 너그러운, 엄격하면서도 다양한, 질서정연 ...

    답글삭제
  25. @greenfrog - 2009/02/06 08:45
    어라, 저 취향을 저에게 대응시키시면 곤란합니다. 사실과 많이 다르거든요. ㅎㅎ

    답글삭제
  26. trackback from: [초인의 취향은 뭘까??] 심심이 발랄하여 땅콩 먹고 싶은차에,,,
    오늘 이시간에는 항상 밝은 모습으로 상큼, 발랄하고 베리 깜찍한 글솜씨를 보여주고 있는 블로그계의 이벤걸 ☆ 명이 ☆ 로부터 받은 정보를 통한 취향분석결과를 보여 드립니다. 심심이 발랄하여 땅콩 먹고 싶은차에 이 테스트를 해 보았던것이지요. “결국엔 비관주의자가 옳았던 것으로 드러날 수 있으나, 낙관주의자는 그 동안 즐거운 여행을 한다.” - 대니얼 L. 리어든<?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

    답글삭제
  27. 안녕하세요, 첨 뵙습니다 ^ ^



    트랙백 덕분에 요래 인사도 하고 방문도 하게 되는군요,,,껄껄



    베리 다양하고 조흔정보들이 한가득이로군요,,,



    앞으로 종종 뵙겠습니당!! ^ ^

    답글삭제
  28. @백마탄 초인 - 2009/02/08 16:51
    안녕하세요. 백마탄 초인님 명성은 익히 들어 알고 있었습니다. 만나뵙게 되어 영광이네요. 말씀대로 종종 뵙도록 하지요. 일단 저도 트랙백 하나 쏘러 가겠습니다.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