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5월 28일 수요일

식사를 차려주는 로봇 등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 고베에 위치한 AI Robotics라는 회사가 영화 I-Robot에서 처럼 식사를 차려주고 쇼핑도 함께하며 집안일을 할 수 있는 로봇을 개발했습니다. 또한 로봇과 함께 음악, 문화, 여행 등과 같은 주제의 일상대화도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6월 11일 정식 판매에 앞서 시연을 보였는데요, 아래 그 동영상입니다. AI Robotics 웹사이트에서는 지금 선주문을 받고 있더군요. 가격은 아직 책정하지 않았는지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이 로봇의 이름은 'Perfect Woman(완벽한 여자)'입니다. 여자분들 아쉬우신가요? 조금만 더 기다리세요 여성분들을 위한 'Perfect Man(완벽한 남자: 제 추측)'도 곧 나온답니다.

인터뷰 (동영상 임베딩이 되지 않는군요. 죄송합니다. 링크를 따라가 주세요.)

이 링크의 동영상은 'Perfect Woman'을 사용해 봤던 한 남자의 인터뷰인데요, 중간에 '굉장한 경험이다. 저녁도 차려줬다. 로맨틱했다. 그녀(Perfect Woman) 없이는 살 수 없다. 그녀를 사랑한다. 그녀에게 주려고 꽃을 샀다.'라는 등등의 말을 합니다. 제가 보기엔 이 남자 애정결핍인지 뭔가 좀 범상치 않습니다. 물론 연기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AI Robotics에 따르면 Perfect Woman의 피부에는 수천개의 센서들이 달려있고 눈은 고성능 카메라에 내부엔 Wi-Fi까지 장착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움직임이 혼다의 '아시모'에 비해 좀 더 자연스럽지 않습니까? AI Robotics는 이에 중점을 두고 이 로봇을 연구개발했다고 합니다. 즉, 각각의 움직임은 여러개의 독립적인 엔진에 의해 수행이 되고, 또 이런 움직임을 더 세분화 시킴으로써 자연스러운 행동패턴이 완성되었다는군요. 저는 이 분야 전문지식이 없어서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좀 섬뜩합니다. 앞으로 어떤 로봇이 나올 지 솔직히 기대보다는 두려움이 앞서니 어쩌면 좋죠? 갑자기 터미네이터가 생각납니다. ㅡㅡ;;;;;


댓글 9개:

  1. 이거 정말 대박인데요 ㅋㅋㅋ

    답글삭제
  2. ㅋㅋㅋ. 재밌었습니다. 잘 보고 가요

    답글삭제
  3. @내일의 춘 - 2008/05/28 21:46
    대박입니까? ㅋㅋ

    답글삭제
  4. @burbuck - 2008/05/28 21:52
    재미있게 보셨다니 제가 더 고맙습니다. ^^

    답글삭제
  5. 오 남자로봇...사면 젤먼저 망가진 수도꼭지 고치라구 시켜야지 흑..

    요리 잘하는 남자로봇이면 밥하라고도 시켜야겠네요 제가 요리를 못해서 ㅎㅎㅎㅎㅎ

    답글삭제
  6. @Ray - 2008/05/28 23:33
    어, 둘다 제가 잘하는 것들인데. 얼마 주실래요? 로봇보단 싸게 해드릴께요. ;-)

    답글삭제
  7. 헙;; 이제 점점 현실화가 되어 가고 있군요... 예쁜 아가씨 로봇이 있음 좋을텐데.. ㅋㅋㅋㅋㅋㅋ

    답글삭제
  8. @지우개닷컴 - 2008/05/29 02:49
    지우개님 구입하시려나 봐요? ㅋㅋ

    답글삭제
  9. trackback from: perfect woman 일본에서 만든 여자 로봇
    모든 남자를 만족시키는 perfect woman 완벽한 여자.. 이런 여자 로봇이 시판되면 인간 여자와 결혼을 하는 사람이 없어져 인구가 급격히 감소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일본 사람들 여자와 로봇에 대한 열정은 대단하군요...진짜같은 여자 인형을 만들더니 이제는 진짜같은 여자 로봇도...왜 남자는 안 만드는 지...ㅡ,ㅡ;;; 동영상 멘트 중에 전세계에 1억의 독신 남성들이 살고 있다는 이야기도 나옵니다. pefect woman은 마사지도 하..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