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16일 목요일

여름철 땡볕에서 자동차 열기로 과자 굽기

여름철에 자동차를 그늘도 없는 곳에 세워 놓으면 실내 온도는 그야말로 찜통이 따로 없다. 땡볕 아래 일곱 시간 동안 주차한 자동차 문을 열고 온도를 쟀더니 무려 70℃가 넘었다는 실험 결과를 본 적도 있다. 또 다른 실험에서는 10분 만에 50℃를 넘어가기도 했다.

2007년 일이니 좀 오래된 일이긴 하지만, 외국 한 음식 블로거가 낮 기온이 40도에 육박하는 뙤약볕에 자동차를 주차해놓고 그 안에서 과자를 구웠다고 한다. 도대체 과자를 오븐에 구울 때 적정 온도는 어느 정도일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180℃다.

어떻게 자동차 안에서 과자를 구웠는지 요리 블로그가 아니니 아주 대충 살펴보자.

일단 과자 반죽을 만들어 적당히 썬 다음 앞유리 쪽에 올려놓는다.

30분 지난 과자 모습. 인내심을 갖고 기다린다.

photo via bakingbites. (c) Some rights reserved.

오븐에서 구울 때와는 달리 색이 변하지 않으니 문을 열어 확인해야 한다. 한 시간 경과 후 모습.

photo via bakingbites. (c) Some rights reserved.

두 시간 반 걸려서 완성된 과자.

photo via bakingbites. (c) Some rights reserved.

과자를 집에서 구워먹고 싶지만, 전기비나 가스비가 걱정인 분은 이제 자동차를 이용하시면 되겠다. 자동차를 미리 그늘지지 않은 곳에 세워두고 예열(?)해 놓는 것은 필수. 단, 낮 기온이 35도가 넘는 날이어야 될 거 같다.

검색해보니 자동차를 오븐 대용으로 쓰는 사람이 더러 있는 듯.

Source: bakingbites


우리나라에서 보기 어려운 통조림 20가지
코스타리카와 니카라과의 gallo pinto 전쟁
캐비어(caviar) 햄버거의 가격은?
브로콜리는 심장질환에 좋지않다?
이라크 미군에게 배달된 2000개의 피자


댓글 18개:

  1. ㅎㅎㅎ 재밌게 잘 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2. 전에 TV에서 삼겹살 굽는 것은 봤었는데요, 과자굽는 것은 더 난이도가 높군요! ^^

    답글삭제
  3. 본네트에서 계란도 후라이해서 먹고 고기도 구워먹고 그러더군요. ㅋㅋㅋ 실내에서 과자도 구워먹을줄은-_-

    답글삭제
  4. @하수 - 2009/07/16 13:32
    맛있게 드셨나요? ; )

    답글삭제
  5. @아키라주니어 - 2009/07/16 13:41
    삽겹살도 굽나요!! 왠지 삼겹살 찜이 될 거 같은데. ㅋㅋ

    답글삭제
  6. 으악;

    자동차 실내가 저렇게 더웠군요...ㅡ.ㅡ

    하긴..더울 때 의자에 앉으면 시트가 뜨거워서 익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는 해요ㅡ.ㅡa

    답글삭제
  7. @mahabanya - 2009/07/16 13:42
    아, 본네트 위에서 고기를 굽는다는 거였군요. 자동차 안에다 놓으면 맛있는 수육을 만들어 먹을수도! ㅋ

    답글삭제
  8. 달걀 후라이 하는 것은 봤어도 과자를 굽는 사람도 있군요! 역시 사람들의 상상력이란! :-)

    답글삭제
  9. @조랑 - 2009/07/16 13:49
    이 글 쓰면서 팁을 하나 발견했는데 한쪽 문을 열고 다른쪽 문을 네다섯번 열었다 닫았다를 반복하면 순식간에 실내 온도는 20도가 내려간다는군요. : )

    답글삭제
  10. @mooo - 2009/07/16 13:52
    호기심도 일조했겠죠. ㅎㅎ

    답글삭제
  11. 우아..

    저러고 차안에서 있다간 익사(익혀서 죽음)하겠군요;;;

    답글삭제
  12. 서울 온도 쬐금 더 올라가면 경부고속도로 입구에서 즉석 쵸코칩 판매할 거예요 ㅋㅋㅋ. 많이 애용해 주세요^^

    답글삭제
  13. ㅎㅎ 이거 웃기네요~~

    글 발행날짜도 오래되어서 신기하고

    내용도 웃기고~~

    답글삭제
  14. 음냐.. 정말 별의별걸 다 해보는 사람들이 있군요. ㅋㅋ

    답글삭제
  15. 오우~ 좀 무섭군요. 여름에 차 안에 전자제품 놔두면 큰일나겠어요.

    답글삭제
  16. 스펀지에 나올만한 내용이군요. "여름철 땡볕에서 자동차 열기로 과자를 구울 수 있을까?" ㅋㅋ

    뒤에서 "네. 가능합니다" 소리가 실제로 울리는 것 같아요...ㄷㄷㄷ

    답글삭제